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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은 수를 다루는 학문입니다. 초등 저학년 때부터 빠르고 정확한 연산이 중 고등학교의 수학공부에 토대가 됩니다.
요즘은 논리력과 합리적 판단을 요구하는 교육이 주목을 받기 때문에 수학의 기초인 연산에 소홀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학 연산은 타고 난 재능이 있는 경우는 드물고 99.9%는 학습을 통해 익숙해지므로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학습지나 학교, 학원에서 연산을 공부할 때 같은 패턴을 죽어라 반복을 하니 아이들이 얼마나 지겹겠어요? 다 찍고 쉬는 거죠. 그러다 보니 이상하게 틀리는 것들은 계속 틀리게 됩니다. 맞게 계산해야 겠다는 생각 자체를 안하게 되는 수학 장애를 갖게 됩니다.
다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연산문제로 학습을 하면 조금 나아 질 수 있을까요?
이번에는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차례로 나열되어 있을 때, $+$와 $-$만을 사용하여 계산 결과가 100이 되는 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단, 숫자를 여러개 이어 붙여 두자리 수 이상으로 만들어 계산해도 됩니다.)
$$ 1\quad 2\quad 3\quad 4\quad 5\quad 6\quad 7\quad 8\quad 9 = 100 $$
위 문제는 먼저 100에 가까운 수를 이어붙여 89와 12더하면 101이 되는데 나머지 연속된 숫자를 더하고 빼서 최종적으로 1을 빼주면 됩니다.
목표수를 만드는 과정속에서 자연스럽게 문제 해결력과 덧셈 뺄셈 연산의 반복적 학습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는 게 어떨까요?
보너스 문제로....
이번에는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차례로 나열되어 있을 때, $+$와 $-$만을 사용하여 계산 결과가 55가 되는 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단, 숫자를 여러개 이어 붙여 두자리 수 이상으로 만들어 계산해도 됩니다.)
$$ 1\quad 2\quad 3\quad 4\quad 5\quad 6\quad 7\quad 8\quad 9 = 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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